[운동 다이어트] 운동 안해도 살 빠지는 10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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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몇 학자들은 “운동을 통한 체중 감량 및 건강 증진 효과가
너무 과장돼 있다”면서 ‘NEAT’를 주장했습니다.

NEAT란 Non Exercise Activity Thermo genesis를 줄인 말입니다.
‘운동이 아니라 활동량을 늘려서 체내의 열 발생을 높인다’고 해석할 수 있지요.

마라톤, 수영과 같은 운동만이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정도의 활동량만 늘려도
체중감량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믿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NEAT 다이어트 운동의 실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하철에서 앉지 말고 엉덩이에 힘을 주고 서 있을 것.

2) 쇼핑 카트 말고 장바구니를 사용할 것.

3) TV는 누워서 보지 말고 똑바로 앉아서 볼 것.

4) 전화 통화를 할 때도 앉아서 받지 말고 일어서서 돌아다닐 것.

5) 주말에 집에 있지만 말고 가족과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게임을 할 것.

6) TV 리모컨 없이 생활할 것.

7) 항상 가방 속에 생수 한 병을 들고 다닐 것.

8) 실내 온도를 낮출 것.

9)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할 것.

10) 식사 장소는 되도록 먼 곳으로 잡고 걸어서 식사하러 갈 것.


물론 이 열 가지 방법만 실천한다고 해서 살이 당장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먼저 ‘살을 빼려면 반드시 운동을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나는 게
중요합니다. 아직도 비싼 돈 들여 헬스클럽에 등록해 놓고 “운동할 시간이
없다”고 핑계만 대고 있다면, 당장 자리에서 일어나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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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s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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